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영화> 예상 할 수 없는 반전영화 젠틀맨 솔직후기

by 릴ㄹl 2023. 1. 4.
728x90
반응형

영화 젠틀맨 포스터

목차

1. 영화소개

2. 줄거리

3. 감상평

 

1. 영화소개 

 퇴폐미가 매력적인 배우 주지훈이 주연으로 나오는 영화 젠틀맨은 22년 12월 28일에 개봉한 한국 범죄오락영화입니다. 김경원 감독의 작품으로 주지훈(지현수 역), 박성웅(권도훈 역), 최성은(김화진 역) 배우들이 주연을 맡았습니다. 극 중 흥신소 사장으로 나오는 주지훈이 뜻밖의 일을 겪은 후 의도 하지 않은 상황으로 검사로 오해받게 됩니다. 그리고 흥신소에 의뢰를 했던 의뢰인을 찾기 위하여 검사로 위장해 수사를 하게 되면서 거대한 사건과 맞닥뜨리게 되고, 큰 범죄의 진실을 파헤치게 되는 영화입니다. 흥신소 사장이 검사 행세를 하면서 악당을 쫒게 되는 독특한 설정의 작품입니다. 변화무쌍한 캐릭터를 연기해온 배우 주지훈은 여태까지 보여주지 않은 새로운 매력을 발산했다고 합니다. 그리고 꾼, 검사외전, 신세계 등 거물급의 범죄영화에 빠지지 않고 출연해 큰 몫을 하는 배우 박성웅은 이번 젠틀맨에서도 실망시키지 않은 범죄빌런의 연기를 선보였다고 하여 기대가 많이 되는 영화입니다. 신인 연기자로 괴물급 성장을 하고 있는 배우 최성은 또한 극 중 스마트하고 정의로운 조력자 김화진 역을 맡으며 유명 배우들 사이에서도 빛나는 존재감을 뿜었고 박성웅은 최성은에 대하여 "대단한 괴물 신인이구나 싶었다"라고 말을 해 영화 속에서의 활약이 기대되는 배우입니다. 

 

2. 줄거리

 흥신소 사장 지현수에게 전화 한 통이 옵니다. 헤어진 남자친구가 강아지를 안 돌려준다며 같이 받으러 가자는 의회인의 연락을 받아 동행하게 됩니다. 의뢰인과 함께 강아지를 찾으러 가는 도중 갑자기 사라진 의뢰인을 찾다 괴한의 습격을 받아 정신을 잃고 맙니다. 그런 지현수는 함정에 빠지게 되고 납치사건의 용의자로 지목됩니다. 사건을 쫒던 검사에게 잡혀 차를 타고 이동하는 도중 교통사고가 나게 되고 크게 다치지 않았던 지현수는 함께 타고 있었던 검사의 공무원증 사진만 타버려 강승준 검사로 오해받는 상황이 시작됩니다. 그렇게 가짜검사로 위장해 자신에게 누명을 씌운 범인을 직접 찾기로 합니다. 지현수에게 수상함을 느끼는 검사 김화진. 아랑곳 않고 수사를 계속하는 지현수는 단서들을 찾고 점점 사건의 실마리를 풀기 시작합니다. 마이클권(권도훈)이라는 인물에 대해 알게 되고 대형로펌 대표 변호사인 권도훈은 법조인 인사들에게 로비를 하며 큰돈을 벌며 주가조작, 세금탈루로 돈을 끌어모으며 범죄를 저지르는 사람이었습니다. 그가 접대를 하는 과정에서 피해자가 생기고 지현수가 찾고 있는 의뢰인도 그 사건에 피해자가 된 것입니다. 이후 중앙지검장도 사건에 연루되어 있다는 사실을 알게 되고 지현수와 김화진은 서로 다른 목표를 갖은 채 서로 힘을 합쳐 사건을 해결해 보려 합니다. 사건을 풀어가는 과정에서 수사방식에 대해 의문을 품는 김화진은 지현수의 진짜 정채를 알게 되고 그 와중에 권도현도 자신을 따라붙는 일행의 정체도 알게 됩니다. 그렇게 긴장감 넘치는 범죄소탕 작전이 시작되고 결국 권도훈은 잡히게 됩니다. 이후 반전 스토리가 알려지게 되는데요. 이 모든 사건의 전말은 검사로 위장한 것을 시작으로 김화진에게 접근했던 것까지 모든 게 지현수의 복수를 위해 계획된 것이었습니다. 그렇게 복수에 성공한 지현수는 권도현의 계좌의 모든 돈을 모나코에 기부를 하며 마무리가 됩니다. 

 

3. 감상평

 이 영화는 지루할 틈 없이 몰아치는 속도감 넘치는 전개로 긴장의 끈을 놓지 않으면서 볼 수 있는 아주 재미있게 관람 한 영화입니다. 나쁜 놈을 응징하는 과정과 결과가 영화의 주요 사건이 생각나는 실제 사건과는 다르게 처벌을 받게 되어 통쾌함까지 느껴졌습니다. 다만 한 가지 아쉬운 점이 있다면 반전 결말에 대해서 좀 더 흥미진진하게 이야기를 풀었더라면 하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대반전에 비해 반전 오픈이 약하게 다가왔습니다. 그리고 지현수가 복수를 결심하게 된 계기가 생각보다 약하게 받아들여져서 '겨우 그 정도 일로 저렇게 큰 일을 꾸민다니'라는 생각이 들었지만 배우들을 보며 눈감아주기로 했습니다! 반전이 아쉬웠을 뿐 영화를 보는 내내 재미있었고 영화 초반부터 나오는 강아지가 주는 웃음도 빠질 수 없는 포인트가 됐습니다. 올 겨울 관객들에게 유쾌한 재미를 선사해주는 영화 젠틀맨을 관람하시며 연말연초 가족, 연인들과 함께 재미를 느낄 수 있는 영화가 될 것 같습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