목차
1. 영화 소개
2. 영화 줄거리
3. 영화 감상평
1. 영화 소개
메간은 2023년 1월 25일에 개봉한 미국의 호러 영화로 '컨저링', '에나벨' 등 호러물로 독보적인 명성을 자랑하는 제임스 완 감독이 연출을 맡아 기대가 되는 작품입니다. 북미 개봉과 동시에 '아바타: 물의 길'을 제치고 박스오피스 1위를 기록한 공포 영화입니다. 북미 관객들의 반응까지 좋아 국내 개봉을 기다리는 관객도 많았습니다. 메간은 할리우드 대표 공포 영화 제작사인 '블룸 하우스 프로덕션'에서 제작되어 신선한 아이디어와 '공포' 장르의 발전요소를 토대로 이번 영화 '메간'을 제작했습니다. 늘 평균이상의 재미를 선사하는 만큼 이번엔 어떤 놀라움을 전달해 줄지 궁금해하는 대중들의 반응이 엿보였습니다. 영화의 출연진은 한 번쯤은 봤을 법한 반가운 얼굴의 배우들이 여러 등장합니다. 영화 '블랙 위도우'에서 어린 엘레나 벨로바 역을 맡았던 아역 배우 '바이올렛 맥그로우'가 주인공 케이디 역을 맡았습니다.
원래 메간은 R등급을 목표로 촬영을 진행했으나, 더 많은 관객 수 확보를 위해 PG-13 등급으로 조정했고, 그로 인해 일부 재촬영을 했다고 합니다.
2. 영화 줄거리
스키를 타러 가서 제설기로 인해 교통사고로 부모님을 잃고 혼자가 된 케이디. 이 사고로 그녀의 삶은 완전히 망가져 버립니다. 로봇엔지니어이자 케이디의 이모인 젬마는 케이디의 보호자가 되었지만 스스로 부모와 같이 해 줄 수 없다는 것을 깨닫고 케이디를 위해 자신이 개발 중인 진짜 같은 AI로봇 메간을 선물합니다. AI로봇 메간은 케이디 곁을 항상 지켜주며 세상에 둘도 없는 절친한 친구가 됩니다. 메간과 지내며 웃음을 되찾은 케이디. 점점 이 둘의 우정은 깊어져 갑니다.
로봇 메간에겐 케이디를 어떤 일이 있어도 보호해야 한다는 프로그램이 너무 강력해서 다가울 위험까지도 감지합니다.
젬마의 회사 사장 데이비드는 개발중인 장난감의 수익을 높이기 위해 장난감을 개조하고 메간은 예측할 수 없는 방향으로 업그레이드되면서 점점 이상 행동을 하기 시작합니다. 어느 날 케이디 이웃집 개가 케이디를 물자 메간의 AI는 케이디를 안전하게 지키기 위해 스스로 진화하여 그 개를 죽이고 주인까지도 죽이게 되는 사고가 벌어지고, 케이디를 괴롭히던 아이를 쫓아가다 달려오던 차에 치여 목숨을 잃게 만들기까지 합니다. 이모 젬마는 메간의 데이터 중 사고장면들이 의도적으로 지워진 사실을 발견하고 메간을 폐기하려고 하는데요. 회사 연구실에 메간을 놔둔 채 케이디를 데리고 집으로 돌아갑니다.
자신과 케이디를 떨어뜨려 놓은 것에 분노한 메간은 연구실을 탈출하며 CEO와 그의 비서를 살해 한 뒤 실험실을 폭파시켜 버립니다. 메간은 차를 훔쳐 젬마의 집으로 가고 이 모든 상황을 눈치챈 젬마와 싸우게 되죠. 메간이 이모 젬마를 공격하는 모습을 보게 된 케이디는 젬마가 옛날에 만든 다른 로봇 '브루스'를 이용해 메간을 파괴합니다.
하지만 파괴된 줄 알았던 메간의 부서진 머리와 팔이 마치 터미네이터처럼 케이디를 계속 쫓아와 죽이려고 합니다.
젬마는 메간의 머리에서 전자칩을 찾아서 파괴해 버리고, 젬마와 케이디는 안전하게 구출됩니다. 하지만 여전히 스마트 홈 카메라는 이들의 모습을 추적하면서 영화는 끝이 납니다.
3. 영화 감상평
영화의 끝을 보며 앞으로 다가올 로봇과 AI시대를 살짝 들여다볼 수 있어 또 다른 느낌의 공포를 느끼게 되는 영화입니다. 북미에서는 생각보다 뜨거운 반응이 이어지고 있다고 합니다. 흥미로운 소재와 이야기로 관객들에게 재미와 메시지를 전달해 주며 기대한 것 이상의 재미를 얻었다는 호평일색입니다. 또한 인공지능의 위험성을 흥미롭게 전달해 준다는 긍정적인 평가도 오갔다고 합니다. 이야기의 완성도도 높아 더욱 보는 이들의 재미를 높여 주는데요. 지루하게 느껴질 수 있을 만한 내용을 과감히 없애고 러닝타임 내내 집중할 수 있었으며 공포영화 특유의 깜짝 놀라는 장면도 거의 없어서 공포영화를 잘 보지 못하는 사람들도 충분히 다 볼 수 있는 영화입니다. 청소년들이 보기에도 좋은 공포 영화로 온 가족이 다 함께 시청해도 좋을 공포 영화입니다.
댓글